재단소식

    [예술지원] 2016 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

    • 작성자

      admin
    • 조회

      4,525
    • 등록일

      08-02

“음악을 통한 우정”이라는 모토를 걸고 2006년 첫 회를 시작으로 매년 서울의 봄을 클래식 음악으로 맞이하고 있는 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SSF)가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합니다.  

SSF는 지난 2006년 국제적 축제 개최를 통해 서울의 문화도시 브랜드를 강화하고 고급 문화 향유를 갈망하는 서울 시민들의 욕구에 맞춰 시민들이 클래식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자 시작되었습니다.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탱글우드 페스티벌 같은 세계적인 음악축제를 목표로 매해 성장을 거듭한 SSF는 순수예술분야에서 유례없는 호응과 팬층을 확보하고 국내에서 열세한 실내악 분야를 활성화하여 신진 연주자를 육성하고, “문화도시 서울”을 각 지역과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매년 새로운 주제로 관객들과 음악인들을 찾아가고 있는 SSF의 올해 주제는 ’PARFUMS de FRANCE: 프랑스의 향기’로 한,불 수교 130주년을 맞아 유럽의 음악을 선도했던 프랑스 작곡가들의 음악을 되돌아보고 한불상호교류의 해를 기념하는 자리를 가집니다.

SSF의 타이틀 스폰서로 출범부터 함께 해 온 대원문화재단은 올해도 어김없이 5월 24일 열리는 공연을 후원합니다.

[프 로 그 램]

5 24() 8:00PM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Twilight / 황혼

생상스_ 클라리넷과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Op.167
Saint-Saens Sonata for Clarinet and piano Op.167
로망 귀요(Cl), 유영욱(Pf)

라벨_ 목소리, 플루트, 첼로, 피아노를 위한 마데가스카르 섬의 노래
Ravel Chansons Madecasses for voice, flute, cello and piano
샨탈 마티아스(Sop), 윤혜리(Fl), 에드워드 아론(Vc), 유영욱(Pf)

브루흐_ 현악 8중주 내림나장조 Op.Posth
Bruch String Octet in Bb Major Op.Posth
강동석(Vn), 권혁주(Vn), 김영욱(Vn), 김재영(Vn), 신연 (Va), 이승원(Va), 조영창(Vc), 이영수(Db)

베토벤_ 피아노 3중주 내림나장조 Op.97 대공
Beethoven Piano Trio in Bb Major Op.97
Archduke
프레디 켐프(Pf), 백주영(Vn), 제롬 페르노(Vc)


Comment